메타버스 관련주 전망
요즘 메타버스 관련주가 엄청 핫하죠.
미국이나 우리나라 전세계 어디든 메타버스는 초신성처럼 나타나 엄청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의 로블록스만 해도 인기가 엄청나다고 하죠. 청소년들 중에는 사용을 안하는 애들을 찾기가 힘들정도라고 합니다.
이렇게 성장하는 산업에 빨리 발을 들여놔야 조금이라도 수익을 챙길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번에 삼성전자도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합류했다고 해서 저도 공부를 해봤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들이 이미 많이 오르기는 했는데요. 특히 삼성전자와 관련된 메타버스 얼라이언스는 엄청 올랐습니다.
저는 일단 메타버스 관련주들을 꾸준히 관찰해볼 생각입니다.
메타버스란?
메타버스는 가상 및 초월을 뜻하는 ‘메타’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로 3차원(3D) 가상세계를 말합니다.
미국에선 페이스북이 메타버스 기업으로 탈바꿈하겠다는 목표를 발표해 국내외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증권업계에서는 향후 진정한 메타버스를 실현시킬 기술로 확장현실(XR)에 주목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XR 기기 및 주요 부품업체가 중장기적으로 정보기술(IT) 하드웨어 산업을 이끌며 고성장세를 보일 것이란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메타버스 합류
최근 업종·기업 간 초협력으로 혁신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하자는 취지로 결성된 국내에 메타버스 얼라이언스가 결성되었는데요.
삼성전자가 k-메타버스 즉,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합류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기어VR, 오디세이 플러스 등 VR 기기를 개발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최근엔 AR글래스도 연구개발 중이라고 하는데요.
따라서 삼성전자도 메타버스에 적합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애플, 구글, 페이스북뿐만 아니라 삼성전자까지 뛰어드는 메타버스는 확실히 성장하는 시장인것은 맞는것 같습니다.
이에 따라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및 메타버스 관련주는 상승중입니다.
메타버스얼라이언스 참여 기업
삼성전자
신한은행
국민은행
SM 엔터테인먼트
메가스터디교육
제일기획
자이언트스텝
벤타VR
바이브컴퍼니
애니펜
파노비젼
프론티스
레티널
현대자동차
네이버랩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CJ ENM
맥스트 등
국내에 내로라하는 기업은 대부분 참여했네요. 국내의 메타버스 전망이 궁금해집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코세스
>코세스 실시간 차트 확인하기<
코세스는 메타버스 구현에 필요한 미니·마이크로LED의 생산 수율 높여주는 리페어 장비를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는 업체로 삼성전자에 관련 장비를 공급중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 세계에서 유일하게 이미 양산에 성공해 국내 세트업체 삼성과 중국 BOE 등에 수주를 통해 장비 납품을 진행중인데요.
영업 판매망을 확충하고 한국, 중국, 대만 등 중화권으로 판매 영업을 진행 중에 있다고 합니다.
세트 업체들이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주목받는 미니LED, 마이크로LED 제품 출시를 본격화하면서 설비 라인을 늘리게 되면, 레이저 리페어 장비 수요도 늘어날 수 밖에 없는 구조인 만큼 유일한 양산업체인 코세스의 매츨 급증 등 수혜가 기대됩니다.
앞서 메타버스 관련주 코세스는 미니LED ,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용 리페어 핵심 공정 장비를 개발했으며 이후 양산에 성공해 2018년 삼성전자에 공급한 이력뿐 아니라 중국 등에 초도 물량 납품한 바 있습니다.
코세스 전망 및 종목 분석
메타버스 관련주 옵티시스
>옵티시스 실시간 차트 확인하기<
메타버스 관련주인 옵티시스는 메타버스 구현 핵심기술인 디지털광링크 기술을 세계 최초로 상영화한 기업입니다.
주요사업은 의료영상, 디지털 싸이니지, 교육, 방송 등 여러 분야에서 디지털광링크 솔루션을 개발하고 설계,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옵티시스 전망 및 종목 분석
메타버스 관련주인 옵티시스는 1999년 창립이래 세계 최초로 디지털 광 링크를 개발 판매 하였으며 비디오/오디오 광 링크 솔루션을 선도하는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자리매김 해왔습니다. 특히 통합관제센터 시스템, KVM(원격제어) 시스템, 디지털 사이니지 시스템, 의료 영상 전송 시스템, 방송, 교육, 정부/군사/항공/항만/철도 등 여러 분야에 신호 손실 없고 선명한 장거리 영상 전송하는 기능을 갖춘 광링크 및 AV over IP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인 옵티시스는 광 링크 제품의 핵심 광학 소재와 부품을 자체 설계 개발 제조하며 다양한 디지털 비디오를 더욱 쉽고 빠르게 연결하고 제어하며 시장의 요구를 만족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과 품질에 더해 전문적인 컨설팅 및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 중이라고 합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맥스트
>맥스트 실시간 차트 확인하기<
지난달 말 상장된 AR 플랫폼 기업 맥스트는 역대 세번째로 '따상상상(공모가 두배에서 시초가 형성된 후 사흘 연속 상한가)'에 성공했는데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AR 개발 플랫폼인 AR SDK를 갖고 있다고합니다. 이 맥스트의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50개국 1만 2천여 개발사에서 사용 중이라고 하는데요. 이를 이용한 앱은 6900개 이상입니다.
또한, 현대차ㆍ삼성전자ㆍ대우조선해양 등 국내 대기업과 산업용 AR 솔루션 사업을 진행 중이며, 작년부터는 중소기업용 AR 솔루션 맥스워크(MAXWORK)를 출시하여 스마트팩토리 제조혁신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고 합니다.
맥스트 전망 및 종목 분석
지난 20년도부터 VPS(Visual Positioning System) 기술을 상용화해 코엑스 일대를 중심으로 '공간기반 AR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음은 물론, 21년도에는 과기부 XR 메타버스 프로젝트에 선정되어 서울 창덕궁 및 북촌 한옥마을 일대를 중심으로 'XR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다운 행보이네요.
메타버스 관련주 덱스터
>덱스터 실시간 차트 확인하기<
VR(가상현실)·AR(증강현실)·MR(혼합현실)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위지윅스튜디오와 VFX 기술을 가진 덱스터도 메타버스 관련주로 분류되며 지난달 주가가 두 배 가까이 뛰었습니다.
또한 시각특수효과(VFX) 및 콘텐츠 전문기업 덱스터스튜디오가 XR콘텐츠 전문 기업 비빔블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는데요.
덱스터스튜디오와 비빔블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실제 인물과 유사한 3D 캐릭터 제작, 3D 캐릭터·환경 제작과 최적화 작업, 플랫폼에서 사용될 온라인 모션 캡처 동기화 기술 공동 개발 등을 함께할거라고 합니다.
양사 기술 개발은 하이퍼 리얼리즘 그래픽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며, 직접 제작한 3D 캐릭터는 향후 XR 홈쇼핑, 컨퍼런스, 강연, 케이팝 공연 등에서 활용할 계획입니다.
덱스터 전망 및 종목 분석
덱스터스튜디오는 그간 주력 분야인 VFX 외에도 실감 콘텐츠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왔으며 메타버스 원천 기술을 보유한 비빔블과의 만남을 통해 그 영역을 확장하고 메타버스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합니다.
메타버스 세계라니 참 궁금합니다.
여기까지 메타버스 관련주를 알아봤는데요.
엄청나게 커져가는 시장인만큼 우리나라 기업들이 잘 선점해서 메타버스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에 따라 메타버스 관련주들 모두 잘 흥행했으면 좋겠네요.
미래에는 메타버스가 정말 현실과 비슷하게 구현될 수도 있을까요?
무섭기도하고 재밌기도 한 메타버스 관련주였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