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지포인트 환불하는곳
머지포인트가 현재 엄청 이슈인데요.
이른바 머지포인트 먹튀 논란이 생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머지포인트는 선불 시스템으로 포인트를 충전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음식점 및 편의점 등의 프랜차이즈에서 20%할인이라는 파격적인 혜택을 선보인 서비스입니다.
수개월전에 저도 친구가 머지포인트 해보라고 추천해줘서 고민하다가 저는 안하긴 했는데요.
당시 그 카톡방에 있는 친구들은 여럿 머지포인트를 구매했었던나 봅니다.
그나마 다행인것은 잔액이 그렇게 크지는 않다고는 하는데, 그래도 화가 나죠!
친구들은 현재 머지포인트 환불을 신청한 친구도 있고 그냥 지켜보는 친구 등 다양한데요.
머지포인트 사건에 대해 한번 정리해보고 머지포인트 환불방법이나 머지포인트 고객센터(카카오톡)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머지포인트 환불하는곳
머지포인트란
위에서도 설명드렸듯이 머지포인트는 머지플러스에서 운영하는 서비스인데요. 식음료점이나 편의점 등에서 무제한 20% 할인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20%면 어마어마하죠. 그런데 무제한 20%니까 엄청난 혜택인것이죠.
초반에 사용할 수 있는곳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점점 쇼핑센터나 여러 유명 프랜차이즈들에서 사용이 가능해지면서 인기가 급상승했습니다.
이로 인해 뽐뿌 같은 쇼핑 커뮤니티에서도 머지포인트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최근에 갑자기 이슈가 터져버린 것입니다.
머지포인트 이슈, 무슨 문제인가?
머지포인트는 그동안 전자금융업자의 라이센스 획득없이 모바일 상품권 발행 등의 영업을 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자격에 대한 논란이 있었는데요. 그럼에도 영업을 계속하다보니 당국의 제재를 받기 시작한것입니다.
이 때문에 8월 11일 밤에 머지포인트는 선불전자지급 수단으로 볼 수 있다는 당국 가이드를 따라 11일부로 음식점업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사용처를 대폭 축소해 버린것이죠.
이런 제재를 해소하고 4분기 내에 더 확장성 있는 서비스로 돌아오겠다고도 발표를 했는데요.
이런 발표와 함께 머지포인트와 구독서비스인 머지플러스 판매를 중단하고 사용처를 축소시켰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많이 놀랄 수 밖에 없었는데요.
말이 사용처 축소지 오늘(8월 12일) 기준으로 사실상 사용처가 거의 없어졌습니다.
이로 인해 고객들의 엄청난 불만이 폭주한 상태입니다.
아무리 고객을 달래도 고객들의 불만과 불안이 사라지지 않자 환불을 요구하는 사용자들이 굉장히 많은 상황입니다.
이 때문에 현재 머지포인트 앱 접속에도 많은 장애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머지포인트 측에서 사용자들에게 문자를 보내 현재 접속자 폭주로 공지가 쉽지 않아 카카오플러스 친구 채널을 활용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머지포인트 카카오플러스 링크 바로가기
머지포인트 환불
현재 머지포인트 환불은 가능한 상태인데요.
머지포인트 환불 신청은 아래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머지포인트 환불 신청
다만, 머지포인트 환불 신청을 하더라도 바로 환불 받을 수는 없는 상황입니다.
머지포인트 환불신청시 순차적으로 처리해준다고는 하는데 언제까지 해줄지는 기약이 없는 상황입니다.
제 생각에는 많이 불안하신 분은 그냥 빠르게 환불 신청을 해놓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선착순으로 할지 금액별로 해줄지는 몰라도 빨리 신청하는게 그나마 조금이라도 돌려받을 가능성이 좀 더 높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머지포인트 환불정책은 기존과 똑같이 가는데요.
- 머지머니 : 미사용분에 한해 구매가격의 90% 금액 환불
- 머지플러스 구독료 : 할인금액 차감 후 90% 금액 환불
- 머지플러스 캐시백 : 구독지원금, 구독기간, 할인금액 차감 후 90% 금액 환불
* 머저필러스 구독료 캐시백은 정상지급 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머지포인트 환불방법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구글독스 환불 접수처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이곳에서 빠르게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몇가지 설문지를 작성 후
머지포인트 계정, 성함, 전화번호, 환불받을 은행 및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방법은 이렇게 간단합니다.
다만, 과연 언제 받을 수 있을지는 다소 걱정이 되네요.
머지포인트 제휴사 책임
머지포인트 제휴사들은 현재 별다른 반응없이 지켜보고 있는상태인데요.
하나멤버스나 토스, GS리테일, CU 등의 제휴사 제휴서비스 때문에 머지포인트를 구독한 사람들도 많은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러나 제휴사들 역시 소비자 구제에는 책임이 없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머지포인트 제휴사들은 지급의무만 있을뿐 책임은 머지플러스에 있다는 입장인셈입니다.
그러나 몇몇 제휴사는 적극적으로 이벤트 기획을 홍보하거나 PLCC 카드 출시, 페이백 이벤트 등의 적극적인 제휴 활동을 보였기 때문에 지켜볼 필요는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들을 보다보니 수십만원 정도 손해 본 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보이는데요. 심지어 수백만원때도 있고 천만원대도 있다고 합니다.
물론 어쩌다가 그 정도로 많이 충전을 했냐는 반응도 있지만 그만큼 믿음가는 제휴사들이 있었고, 또 혜택이 아주 매력적이었다는것이겠죠.
이번일이 어떻게 마무리될지는 지켜봐야하겠습니다만, 지금으로서는 최선이 머지포인트 환불신청을 빠르게 하거나, 오늘 저녁 6시에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머지포인트에서 공지를 한다고하니 그것까지 보면서 지켜보는것이 최선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걱정인것은 한번 신뢰가 엄청 무너졌기 때문에 과연 추후에 제휴사나 사용처들도 머지포인트와 다시 손을 잡으려고할까 좀 의심스럽습니다. 아무래도 이번 사건으로 인해 환불 요청이 많을테고 그만큼 채무가 많은 상황일텐데요. 과연 제휴사들이 쉽게 손을 내밀 수 있을까요..
아무튼 이번일이 부디 큰 문제 없이 잘 지나가기를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