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리츠 공모주 청약 경쟁률
SK리츠 공모주 청약이 오늘 시작됐습니다.
또 하나의 대어 IPO로 예상되는 SK리츠 공모주 청약인데요.
최근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서 SK리츠 공모주 청약이 흥행 대박났는데요.
현재 SK리츠 공모주 청약 경쟁률도 시작이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SK리츠 전망도 매우 좋다고 보고 있습니다.
다들 신청하셨는지요? 저는 오전에 SK리츠 공모주 청약을 하고 왔는데요.
곧 한가위가 다가오다보니 공모주 청약으로 수익 좀 내서 추석 선물비를 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공모주 청약 수익 아주 쏠쏠합니다.
다들 같이 돈벌자구요!
현재 진행중인 SK리츠 공모주 청약 경쟁률 현황과 따상 가능성, 꿀팁에 대해 말씀드릴 테니, 꼭 참고하셔서 도움되시기를 바랍니다!
실시간 SK리츠 공모주 청약 경쟁률 현황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고 청약하세요.
최대한 경쟁률 낮은곳에서 청약 하셔야 한주라도 더 받을 수 있겠죠?
경쟁률 체크는 필수입니다!
증권사별 SK리츠 청약 경쟁률 확인하기
위 링크로 접속하시면 SK증권 SK리츠 공모주 청약 경쟁률을 실시간으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필요x
SK리츠 공모주 청약 경쟁률 8월 24일 13시 기준 58.01:1
위 링크로 접속하시면 하나금융투자 SK리츠 공모주 청약 경쟁률을 실시간으로 바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필요 x
위 링크로 접속 후 상단에 [인터넷뱅킹]>[권리/청약]>[공모주청약]>[공모주 실시간청약경쟁률조회]를 누르면 삼성증권 SK리츠 공모주 청약 경쟁률을 실시간으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필요x
위 링크로 홈페이지 접속하시면 한국투자증권 SK리츠 공모주 청약 경쟁률을 실시간으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일하게 로그인이 필요하네요
SK리츠 공모주 청약 경쟁률 현황
8월 30일 13시 기준
한국투자증권 SK리츠 공모주 청약 경쟁률
삼성증권 SK리츠 공모주 청약 경쟁률 10.96:1
SK증권 SK리츠 공모주 청약 경쟁률 3.22:1
하나금융투자 SK리츠 공모주 청약 경쟁률 1.33:1
참고로 SK리츠 공모주 청약 기관경쟁률은 425:1 입니다.
어마어마하죠? 리츠 공모주 중에서는 역대 최고 경쟁률입니다.
SK리츠 공모주 청약의 경우 청약일이 3일로 다른 공모주 청약에 비해 기간이 길기 때문에 경쟁률 자체는 아직 아주 높지는 않은데요. 그럼에도 삼성증권에서 벌써 10.96:1인것을 감안하면 스타트는 꽤 좋은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날 경쟁률이 기대되네요.
SK리츠는 스폰서 리츠인데요.
스폰서 리츠란, 대기업이나 금융사 등의 믿을 수 있는 투자자가 최대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리츠를 뜻합니다.
그러다보니 기관들에서도 우량성과 안정성을 인정받고 인기가 높아진 것 같습니다.
SK리츠 공모주 청약 일정 및 방법
1) SK리츠 공모주 청약일 : 8/30(월)~9/1(수) 3일간! 08:00 ~ 16:00
보통 공모주 청약은 2일동안 진행되는데 SK리츠는 3일동안 진행됩니다!
2) 청약증거금 환불일 : 9/3(금)
3) SK리츠 공모주 청약 배정 결과 발표 : 9/3(금)
4) SK리츠 상장일 : 9월 중 코스피 상장
5) SK리츠 공모주 청약 증권사 : 한국투자증권(대표주관사), 삼성증권(대표주관사), SK증권(공동주관사), 하나금융투자(인수회사)
- 한국투자증권 배정수량(31.40%) : 438만1232주 / 청약한도 70만주
- 삼성증권 배정수량(31.40%) : 438만1232주 / 청약한도 105만주
- SK증권 배정수량(15.70%) : 219만616주 / 청약한도 219만주
- 하나금융투자 배정수량(21.50%) : 300만주 / 청약한도 150만주
- 증권사 모두 청약 수수료 2,000원
6) SK리츠 공모주 청약 정보
- 100% 비례배정, 0% 균등배정
- 공모가 : 5,000원(공모가 희망범위 최상단)
- 시가총액 : 공모가 기준 1조2455억원(공모금액 3737억원)
리츠란
광고
SK리츠 공모주 청약 전망에 대해 알아보기에 앞서 리츠가 생소하신분들을 위해 짧게나마 리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츠는 부동산투자회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투자자들의 자금으로 부동산이나 부동산 대출을 통해 수익을 얻고 이를 배당하는 회사인데요.
리츠는 특성상 법적으로 배당을 반드시 주도록 되어있습니다.
그것도 수익의 90% 이상을 배당으로 주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리츠는 안정적인 배당주로도 매우 인기가 많습니다.
미국에서는 일찍이 리츠가 인기가 많았는데요. 대표적인 미국 리츠 주식으로는 리얼티인컴이 있습니다.
따라서 리츠 공모주 청약에 참가하거나 리츠 주식을 산다는것은 소액으로 부동산에 투자해서 임대료수익을 배당으로 받는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건물주가 꿈이신 분들 많으시죠? 저 또한 건물주가 되고싶은데요.
리츠 주식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건물주가 될 수 있는것입니다!
SK리츠 전망 및 투자가치
앞서 말씀드렸듯이 SK리츠는 리츠(REITs) 중에서도 스폰서 리츠입니다.
즉, 대기업 및 금융사와 같이 우량하고 신뢰도 높은 투자자가 최대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리츠라는 것이죠.
그러다보니 우량성과 안정성을 어느정도 갖추고 있다고 평가됩니다.
이 때문에 이번에 기관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매우 높았던 것이죠.
SK리츠는 국내 리츠 최초로 분기 배당을 하는데요. 배당은 무조건 자주 받을 수록 유리하겠죠? 그만큼 배당금을 바로 재투자할 수 있으니까요.
따라서 이 부분도 기관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이유 중 하나입니다.
참고로 미국 리츠 주식은 월배당 하는곳도 많은데요. 즉, 매달 배당이 나오는 리츠 주식이 많습니다.
우리나라도 리츠가 점점 발달해서 월배당 리츠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SK리츠는 현재 공모가 기준 배당수익률이 5.45% 정도로 계산되고 있습니다.
저금리 시대에 짱이죠? 심지어 분기 배당이니 3개월에 한번씩 1.36%정도의 배당을 받을 수 있는것입니다.
다만 SK리츠 공모주 청약에 참가하고 보유하는 사람들이 이 정도 배당수익률인 것이고, SK리츠가 상장됐을 때 주가가 올랐는데 그 때 주식을 사는 사람들은 배당수익률이 떨어지겠죠.
SK리츠 공모주 청약 의무보유확약 비율은 전체물량의 약 24%인데요. 아무래도 글로벌기업 SK그룹의 스폰서 리츠로 무엇보다 안정성을 인정받다보니 의무보유확약 비율도 이렇게 나온것 같습니다. SK 그룹사가 보유한 우량 자산들에 대한 우선매수협상권, 리츠 업계 최초 분기 배당 등이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SK리츠는 지난 7월에 이미 투자유치를 통해 1550억원을 조달한 바 있는데요. 그 때도 주요 국내 대형 블라인드펀드 등 우량 투자자들이 참여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습니다.
그만큼 SK리츠 공모주 청약이 뜨거울 가능성이 높다는것이겠죠.
SK리츠는 기본적으로 다양한 섹터 자산들을 편입해 가는 사업구조인데요. SK리츠는 1조원 규모의 SK서린빌딩을 매입했으며 클린에너지리츠의 지분 100%를 편입했습니다.
향후 SK리츠는 그룹 우량 오피스, 데이터센터 등 안정성과 수익성을 갖춘 부동산을 중심으로 자산을 늘려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를 통해 운영상의 효율성과 전문성을 높이고 성장산업 관련 그룹 내부 및 외부 자산을 지속적으로 편입해 나갈 방침이라고 하네요.
신도철 SK리츠 대표이사에 따르면 SK그룹이 에너지, ICT, 반도체, 친환경 등 분야에서 신사업을 위한 부동산 자산 취득 시 SK리츠도 함께 참여할거라고 하는데요.
데이터센터, 물류센터, 인프라 등 SK그룹 핵심 연계 자산을 지속적으로 편입해 글로벌 일류 복합리츠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즉, SK리츠는 별도로 운영하기보다 SK그룹의 큰 사업계획과 함께 운영될 것으로 보이네요. 그만큼 우량할 가능성이 높겠죠.
SK리츠 공모주 청약 따상 가능성
SK리츠 공모주 청약 따상 가능성은 어느정도 될까요?
지난달에 있었던 디앤디플랫폼리츠의 수요예측 경쟁률은 245:1이었는데요. 당시 리츠 중에서 높은 수요예측 경쟁률이라는 평가를 받았었습니다. 그런데 SK리츠 공모주 청약 수요예측 경쟁률은 무려 425:1로 2배나 더 높은 수요를 보여준것이죠.
게다가 상장전 투자유치(pre-IPO)에서도 말씀드렸듯이 1550억원을 이미 조달했는데요. 그 당시에도 국내 대형 펀드 등의 기관투자자들 경쟁이 매우 치열했습니다.
SK그룹 사옥이 자산으로 담긴 스폰서리츠라는 점과 배당이 분기배당이라는 점 등이 기관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왔다고 하는데요. 수요예측 흥행만큼 일반청약도 높은 관심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따상까지 갈 가능성은 조금 보수적으로 볼 필요는 있지 않을까 싶기도합니다.
아쉽게도 리츠는 따상을 간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이죠. 제가 기억하기로는 한번도 없습니다.
그래도 롯데리츠의 경우 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하고 둘째날도 9%정도까지 상승했었습니다. 공모가 5,000원에서 시작해서 6,915원까지 간것이죠.
그러나 당시와 달리 현재는 리츠가 조금더 대중화되어있고, 요즘의 공모주 청약 열기와 이번 기관투자자들의 관심이 남다르다는 점 등으로 미루어봤을 때 롯데리츠보다는 훨씬 더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또한 SK리츠는 배당률도 괜찮기 때문에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의 예적금 이자를 생각하면 가격방어도 어느정도 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리스크도 적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여기까지 SK리츠 공모주 청약 경쟁률 및 투자 가치 등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SK리츠 공모주 청약 따상 이상으로 가서 한가위 때 가족들과 한우 먹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SK리츠 공모주 청약 참가하신분들 모두 대박 나세요!
따상 가즈아!!